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삼겹살이 듬뿍 들어간 국민반찬 김치찌게~~~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30

본문

 

 

 

 

안녕하세요~~

기분좋은 하루 시작하셨나요~~~~~

벌써 9월 둘째주 토요일 이네요~~~

이제 3일만 지나면 추석 연휴가 시작 되네요~~~

 

모두들 추석 준비한다고 많이들 바쁘시겠네요~~

저도 음식준비를 해서 인천을 가야 하기에

미리미리 조금씩 준비 할려고요~~~

 

인천집에서 준비할려면 오래 비워둔집이라 양념들도 제대로 없고

어설퍼서 음식 준비를 하기에 좀 힘들것 같아서

이곳에서 대강 준비해 가지고 갈려고요~~~

 

상남장이 제일 큰것 같아서 내일은 장에 가서

추석음식 만들 재료를 사올려고요~~~

 

아침 저녁으로 선선해서 이젠 따뜻한 찌게가 생각나지요~~~

포기김치 담으면서 겉에서 떼어낸 시퍼런 잎들을

양념에 버무려서 실온에서 익혀 놓았답니다

새콤하게 익은 배추겉잎을 삼겹살을 넣고 푹지졌더니 정말 구수하고 맛있네요~~~~~~

 

 

 

 

김치찌게가 먹고 싶어서

요로콤 시퍼런 잎들을 조금 떼어내어 김치하면서 남은양념들로

쓱쓱 버무려 놓았더니 익으니까 맛이 괜찮네요

 

재료:배추김치 삼겹살200g 육수3컵 천연조미료1큰술 고추가루1큰술 고추장1큰술

 

 

 

 

냉동실에 있던 삼겹살을 꺼내서 해동시켜 놓았어요

 

 

 

 

 

해동시킨 삼겹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놓았어요

 

 

 

 

삼겹살을 고추장과 간당1큰술을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음

먼저 살살 볶아 준답니다

 

 

 

 

볶으면서 김치를 올려주고 끓여서 냉장고에 넣어둔 육수를 부어 줍니다

 

 

 

 

배추 긴자체를 자르지 않고 끓였답니다

익은다음 손으로 쭉쭉 찢어 먹어야 제맛이지요 ㅎㅎ

 

 

 

 

 

천연조미료와 고추가루를 한큰술씩 넣어 줍니다

 

 

 

 


 

 

국물을 조금 넉넉이 부어서 끓여 주었어요

전국물을 너무 좋아 하거든요~~~~~

 

 

 

 

 

 

김치찌게 끓인것을 고기와 함께 조금 덜어서 식탁에 올렸네요

 

 

 

 

 

잡곡을 잔뜩 넣어서 밥을 해 먹는답니다

잡곡밥과 오랜만에 김치찌게를 먹었더니 정말 구수하고 맛있네요

역시 김치찌게는 국민반찬 맞는것 같아요~~~~~~

 

 

 

 

김치 한쪽 요로콤 밥에 올려서 먹어야 제맛이지요~~~~

 

 

 

 


 

고기도 한개 올려서 먹어 보았어요

전 고기를 안좋아해서인지 김치 올려 먹는것이 훨 맛있네요~~~~

 

 

 

 


손으로 이렇게 쭉쭉 찢어 먹어야 더맛있답니다~~~~~

여러분들도 맛난 김치찌게와 함께 맛있는 식사 하시고

즐겁고 행복이 넘치는 그런시간 되세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462

 

 

가시기 전에 추천1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

  

담아 가실땐 덧글 한줄 부탁해요 ~~~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새글을 계속 받아보시려면 구독 클릭] 해주심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