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주말별식 웰빙 곤드레나물밥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23

본문

 

 

 

 

안녕하세요

기분좋은 주말 잘들 지내고 계시지요~~~~~

하루사이에 기온이 많이 내려가서 조금은 춥네요

그래서인지 아침부터 머리가 지끈거리고 아파서

할수없이 진통제를 먹었답니다

갑자기 날씨가 추우니까 곤드레나물밥만 먹을수가 없어

찌게도 끓였답니다

어제 저녁늦게 곤드레를 받아서 오늘은 곤드레밥을 했답니다

나물로 비벼먹는것을 좋아하는 우리는 자주 해먹을것 같네요~~~~~~

 

 

 

 

 

 

 

 

곤드레나물밥 하기 정말 쉬워요~~~~~

에전엔 생곤드레를 구입해서 직접 삶아서 밥도 해먹고 나물로도 먹었는데

이번엔 삶아 얼려서 왔기에 편하게 밥을 했답니다

 

재료:곤드레나물400g 들기름1큰술 마늘1큰술 다진파조금 천연다시다1큰술 쌀2컵 다시마

양념장 :부추조금 간장2큰술 통깨조금 고추가루조금 참기름조금

 

 

 

 

 

곤드레가 삶아서 냉동한것이 도착했어요

한봉지가 1kg씩 담아서2봉지가 도착하였답니다

 

 

 

 

 

한번 먹을수 있는양으로 지퍼백에 담아서

냉동실에 넣었더니 이렇게 얼었네요~~~~~~

 

 

 

 

 

냉동된 곤드레를 물에 담가서 해동시킨후 꼭짜서

먹기좋게 잘라 놓았어요

 

 

 

 

잘라놓은 곤드레에 천연다시다와 들기름 1큰술 다진마늘1큰술 다진파 넣어서 조물조물 무쳐 놓았답니다

곤드레에 양념을 해서 밥을 하면 더욱더 맛있답니다

 

 

 

 

다시마는 미리 생수에 담가서 다시마물을 만들었답니다

 

 

 

 

 

쌀을 씻어서 30분정도 담가 놓았어요~~~~~~

 

 

 

 

뚝배기에 쌀을 넣고 곤드레나물을 올려준후 밥을 지었답니다

 

 

 

 

밥물은 평상시보다 조금 적게 잡으면 됩니다

나물이 물기가 있기 때문에 물을 적게 잡아야 합니다

 

 

 

 

 

밥하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 놓았어요~~~~~~~~~~~

 

 

 

 

밥이 끓어 오르면 약하게 줄여놓고 은근이 뜸을 들이는중 입니다

김이 서려서 사진이 흔들린것 같네요

 

 

 

 

뜸을 들인다음 골고루 섞은다음 큰그릇에 담고

양념장으로 비벼서 먹으면 된답니다

 

 

 

 

양념장에 비비고 있는중 입니다

입안에서 침이 가득 고이고 빨리 들오라 신호를 주네요~~~~~~

 

 

 

 

 

나물을 듬뿍 넣어서 비벼보니 향긋한 나물향과

 고소한 양념장이 어울려 정말 맛있게 한대접을 다먹었답니다

남편도 맛있게 먹네요

언제 또 해줄수 있냐네요~~~~~

 

 

 

 

잘익은 포기김치 한쪽 올려서 먹었더니

정말 맛이 끝내 주네요~~~~~

 

 

 

 


 

남편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넣고 감자랑 버섯 두부 넣어서

찌게를 끓였더니 국물도 너무 맛있네요~~~~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고 아침에 머리가 아프고 춥더니

금방 감기가 오네요

전 조금만 피곤하면 편도부터 붓고 감기를 일년내내 거의 달고 산답니다

여러분들 저녁은 맛있게 드셨는지요

감기 조심하시고 즐거운 주말시간 되세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493

 

가시기 전에 추천1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

  

담아 가실땐 덧글 한줄 부탁해요 ~~~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새글을 계속 받아보시려면 구독 클릭] 해주심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