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황태국과 함께한 엊저녁 우리집 저녁밥상 입니다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22

본문

 

 

 

 

 

안녕하세요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시지요

어제 오늘 갑자기 바람도 불고 추운날씨네요~~~~~~~~~

어제는 여기 저기 비오는곳도 있고 강원도에는 첫눈 온곳도 있다고 하네요

예전에는 춘하추동이 확실했는데 지금은 봄도 가을도 없이 여름과 겨울만 있는것 같네요

 

이곳 창원은 비는 안오고 잔뜩 찌푸린 날씨에

바람만 불고  비는 안왔답니다~~~~~~~~

 

엊저녁 따뜻한 국생각이 나길래 황태랑 무우 넣어서

시원한국 끓여서 집에 있는 밑반찬과 함께 간단하게 먹었답니다

 

 

 

 

 

황태국 레시피

 

 

 재료:

무조금 북어포조금 계란1개 대파조금 쌀뜻물 다진마늘1작은술

국간장1작은술 볶은소금1작은술 참기름조금 천연조미료1작은술

 

 

 

 

 

 

 

 

무는 굵게 채썰어 놓았어요~~~~~~~~

황태포는 물에 한번 씼어서 꼭짜 놓았어요

청량고추는 냉동실에 있던것 조금 꺼내 놓았어요

 

 

 

 

 

참기름 조금을 두르고 황태포를 달달 볶아 줍니다

무도 조금뒤에 넣은다음 같이 볶아 줍니다

 

 

 

 

 

저녁밥 하면서 받아놓은 쌀뜻물 입니다

 

 

 

 

받아놓은 쌀뜻물을 붓고 국간장을 넣고 팔팔 끓여 줍니다

 

 

 

 

 

계란1개도 풀어 놓았어요

 

 

 

쌀뜻물 붓고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마춘다음

계란 풀어 놓은것을 살살 부어 줍니다

 

 

 

 

 

이렇게 계란을 풀어주고 난뒤 저어주지말고

조금뒤에 국그릇에 퍼서 먹음 된답니다

 

 

 

 

계란 풀어 놓은것을 부어 줄때는 처음부터 저어주지 마세요~~~~~

 

 

 

 

 

 

 

 

 

 

 

 

 

고추장아찌 이건 얼마전에 고추 얻어다 담근 장아찌랍니다

어제 처음 꺼내 보았는데 넘 맛있네요

고추 레시피는 나중에 올려 드릴께요~~~~~

 

 

 

 

제가 담았어도 너무 맛있어서 자꾸 먹고 또먹었답니다

 

 

 

 

 

 

 

 

 

 

엊저녁 국한가지 만든다음 있는반찬과 함께 해결했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김치랑 생선 있음 전 진수성찬 이랍니다

 

 

 

 

우리집 반찬중에 제일 자랑할수 있는것은 장아찌죠

저도 남편도 장아찌를 좋아해서 여러가지 장아찌를 만들어 놓고 먹는답니다

작년에 담은 마늘 장아찌도 남았지만

어제는 봄에 햇마늘로 담은 장아찌를 꺼내 보았어요

어쩜 이리 아삭하고 맛있던지 ㅎㅎ

제가 담았어도 모든 님들께 같이 먹자고 하고 싶네요~~

 

 

 

 

 

 

 

 

 

 

 

 

명이나물 장아찌와 마늘장아찌 올봄에 담았네요

그런데 명이나물은 몇번 꺼내 먹을때마다 넘 맛있어서 아껴 먹는답니다

마늘 장아찌 예전꺼 먹고 어제 처음으로 봄에 담은거 꺼내 보았는데

넘 아삭하고 맛있어서 남편과 제가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요건 참조기 구입해서 제가 비늘 제거하고

소금 절여서 냉동실에 넣어 두었던거 구웠답니다

워낙 생선을 좋아하는 저는 3마리 구우면 한번에 먹어 치우지만

어제는 남편과 함께 먹으니 2마리만 먹었어요!~~~~~~~~~

 

 

 

 

 

얼마전 고추 끝물 얻어다가 장아찌 담았는데

어제 처음 꺼내서 먹어 보았어요

넘 맛있네요 ㅎㅎ

 

 

 

엊저녁 황태와 무 넣고 끓인국도 넘 맛있네요

 

 

 

 

 

 

 

 

요건 명이나물 봄에 담은거랍니대

너무 맛있어요

 

 

 

 

 

 

 

 

 

 

 

 

 

 


오늘은 날씨는 좋은데 많이 춥네요

아마도 내일까지 추울꺼라는데 모두들 감기 조심하세요

전 벌써 감기와 친구맺고 고생중 이랍니다

온몸이 쑥쑥 쑤시고 머리가 지끈거려서

컴앞에 앉아 있는것도 넘 힘드네요

모든님들 오늘 하루도 즐겁고 행복한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http://blog.daum.net/limsu11/2752499

 

가시기 전에 추천1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

  

담아 가실땐 덧글 한줄 부탁해요 ~~~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새글을 계속 받아보시려면 구독 클릭] 해주심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