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미소된장을 풀어 비린내 없는 고등어 조림~~~~~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47

본문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상쾌한 아침입니다

기분좋고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고 계신가요

오늘도 많이 더울 것 같네요

무더운 날씨에 건강 관리 잘하시고

힘차게 하루를 시작해요^.~

오늘은 미소된장을 풀어 고등어를 조려 보았어요

재료: 고등어 1마리 미소된장1큰술 고추장 1작은술 간장1작은술  매실청1큰술 양파청1큰술

생강술1작은술다시마1장마늘2개 마른홍고추1개 소금1꼬집 청주1큰술

 

고등어는 뼈를 발라낸것이 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4등분으로 자른다음 칼집을 넣어 주었답니다

 

 

마늘2개는 편썰어 놓았어요~~~~~

 

 

팔팔 끓는물에 소금 한꼬집을 넣은뒤

고등어를 살짝 데친뒤 찬물에 헹구어 놓아요

끓는물에 데치면 잡내도 잡아주고 살도 흐트러 지지 않아요

 

 

 

미소된장1큰술에 모든 된장을 넣어서 섞은다음

다시마 우린물1컵반을 섞어 줍니다

 

 

 

 

 

 

 

모든양념에 다시우린물을 부어서 풀어 줍니다

 

 

국물이 자작하게 줄어 들때까지 서서이 조려 줍니다

마늘편과 마른홍고추를 올리고 청주1큰술을 넣어서 조려줍니다 

 

 

 

국물이 거의 졸아 들었을때 불을 꺼주고

완성접시에 담아 놓으면 됩니다

 

 

 

미소된장을 넣어서 비린내도 안나고 짜지 않아

아이들도 잘 먹을것 같네요

 

 

 

식은뒤에도 비린내가 나질 않네요

 

 

고등어는 매번 묵은지나 시레기 넣고 빨갛게 조리기만 했지만

요런식으로 만들었더니 정말 색다른 고등어 조림을 맛볼수 있네요

 

 

 

 

 

가시가 없으니까 아이들도 먹기가 좋을것 같네요

살이통통 정말 맛나게 먹을수 있어서

밥한그릇을 다 비웠답니다

 

 

 


 

 

 

모든님들 멋진 화요일 되시고

행복이 넘치는 하루 되세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359

늘 찾아주시고 따한 댓글 달아주시는 모든님들

 행복이 넘치는 하루 되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