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여름철 별미~섬유질 풍부.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줄기 김치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34

본문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리네요~~~~~~

오른손 검지 손가락 신경을 건드려서 수술을 했거든요~~~~~

 

이제 실밥 빼고 붕대 푸르고 나니 조금은 홀가분 하지만

아직 손을 많이 쓰진 못한답니다

물리치료도 받아야 한다고 해서 이더운데

병원 왔다갔다 하는것도 정말 장난이 아니네요~~~~~

손다치기전에 사진 찍어 놓은것들이 많기도 하지만

요것도 완전 중독 이네요~~~~

글도 못쓰면서도 스마트폰으로 몇번씩 눌러보곤 했답니다

얼마전 인천 갔다 오면서 사가지고온 고구마 줄기

김치 담아 놓은것 이제야 올립니다

 

 

재료:고구마줄기2단 고추가루5큰술 까나리액젓3큰술 다진마늘1큰술 천일염2큰술

매실청1큰술 찹쌀풀3큰술 홍고추2개 쪽파조금 통깨1큰술 천연조미료1큰술 무조금

 

                                                                                      

 

 

 

 

 

아삭아삭 정말 맛있는 고구마줄기 김치는

섬유질이 많아서 변비에도 좋고

다이어트 하시는분들에게도 좋은 음식 이라네요~~~~~

 

 

 

 

 

 

 

 

 

고구마줄기 2단 다듬고 나니 손톱이 정말 지저분 해졌네요 ㅎㅎ

 

 

 

 

껍질 벗긴것도 이렇게 많이 나왔네요~~~~~

요것 껍질 벗기는것 남편이 보고 벗겨놓은것 사다 먹으라네요

너무 고생스럽다고요 ~~~~~

 

 

 

껍질 벗겨 놓았더니 요렇게 깨끗하고 이쁘네요~~~~~

 

 

전 고구마줄기에 무족므 넣어서 했더니 훨씬 아삭하고 맛있네요~~~~~~~~

 

 

 

홍고추는 채썰어 놓고 찹쌀풀 조금 쑤어 놓고 쪽파도 썰어서 준비 했답니다

 

 

 

천일염1큰술에 물1컵을 넣어서 소금을 잘 녹여 준답니다

 

 

 

 

고구마줄기에 소금물을 부어서 1시간정도 절여 줍니다

 

 

무도 채썰어서 10분정도 절여 주었답니다

 

 

 

물기를 꼭짜서 준비해 놓았어요~~~~~

 

 

 

 

고구마줄기가 절여지는동안 유리볼에 모든양념을 넣어서 섞어 놓았어요

이렇게 30분정도 두었다가 무치면 훨신 색도 이쁘고 맛도 있답니다

 

 

 

색이 너무 이쁘지요~~~~

 

 

절여진 고구마줄기를 깨끗이 씻어서 소쿠리에 건져서 물기를 빼준답니다

 

 

 

 

 

 

 

 

 

무절여진것을 먼저 버무리고 고구마줄기랑 섞어서 버무려 준다음

쪽파를 넣어서 다시한번 버무려 준답니다

 

 

 

 

 

 

 

이렇게 버무려서 하루정도 실온에서 익힌다음

냉장고에 넣어두고 먹으면 너무 맛있는 별미김치 랍니다

 

 

 

 

 

 

 

 

이렇게 무생채랑 같이 버무려서 먹으면 정말 너무 맛있답니다

여름철 별미반찬으로 최고지요~~~~~

 

 

 

 

 

 

 

 

 

 


 

 

 

 

 

 

 

계속되는 무더위에 건강 조심 하시고

즐겁고 행복한 주말 되세요~~~

당분간 전 손때문에 댓글을 잘 못달아서 너무 미안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모든님들 이해해 주실꺼지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434

 

 

 

가시기 전에 추천1 꾸욱~.. 눌러주고 가실거죠? ☜☜

  

담아 가실땐 덧글 한줄 부탁해요 ~~~

복 많이 받으실겁니다

 

[새글을 계속 받아보시려면 구독 클릭] 해주심 감사합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