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간단하고 깔끔담백 호박나물무침, 애호박나물,꽃게무침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4. 19:14

본문

 

 

 

볶지 않아 담백하고 깔끔한 맛의 호박무침요리~~

호박나물 하면 기본적으로 볶아서 먹게 되지만

오늘은 간단하게 무침한 호박나물입니다

 

무침으로 만든 호박요리인데 보기엔 볶아낸 호박요리 같지요?

 

 

 

 

간단하게 무침하기에 저는 애호박을 전자렌지에 살짝 돌려주었어요

호박썰어논 굵기와 양에 따라 다르지만

저는3분30초정도 돌려주었어요

 

전자렌지는 너무 간단하게 이용할수 있으니

특히 바쁠때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겠지요?

 

호박은 시간타임을 잘 맞추어 가며 돌려야 해요

호박양에 따라 다르고 굵기에 따라 시간은 달라지건든요

 

 

 

 

 

 

 

 

재료:애호박1개,쪽파,홍고추,당근,마늘,고추가루,

깨소금,참기름,연두반큰술,새우젓조금

 

 

애호박나물의 간은 연두반큰술과 새우젓으로 간을 살짝 넣어주었어요

 

 

 

 

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썰어주어요

 

 

 

 

 

전자렌지에 돌려 꺼낸 모습입니다

호박을 돌리고 나면 약간의 물이 접시 바닥에 고이는데

데우면서 나온물은 버려주어요

 

 

 

 

 

 

간단하게 무침할거라 쪽파와 당근채

그리고 홍고추만 준비했어요

 

 

 

 

 

연두반큰술과 새우젓 갈아진것 조금넣어 간을 주고

위의 야채들을 넣어주어 뒤집어 가며 간이 베이게 해줍니다

 

 마늘과 고추가루 그리고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주고

수저로 버무려주듯 무침해주면 간단하게 완성입니다~~

 

 

 

 

 

 

 

여름이면 우리식탁에서 빠질수 없는 흔한 야채이기도 하지만

부담없이 즐길수 있어 자주 해먹게 되지요~~

 

 

 

 

매번 볶아내는 호박요리도 좋지만

한번쯤은 깔끔하고 개운한 맛으로 즐길수 있는

호박무침나물도 담백해서 넘 좋아요?

 

 

 

 

 

 

 

 

 

 

 

 

 

호박나물 만들면서   박하지로 꽃게무침 만들었어요~`

조금큰것은 나중에 꽃게탕 해먹을려고 두고 작은싸이즈것들만

골라서 손질했어요

 

예전에도 꽃게무침 만들어 올렸지만

오늘 새로 만든거라 ㅎㅎ~~

 

 

 

 

 

꽃게 무침에 들어갈 양념들 고루고루 넣구요

간은 양조간장과 소금 그리고 쌀올리고당과 참기름 후추넣어 만들었어요

 

꽃게 무침은 첨 간할때 약간 간이 있어야

나중에 싱거워지지 않아요

 

 

 

 

 

꽃게 무침은 씹을때마다 느껴지는 꽃게의 오묘한 맛이

어쩜그리 좋은지요~~

 

 

 

 

 

요즘 한참 꽃게가 제철이라

 맛나게 무침해서 드시면 다른반찬 없이도

밥두공기도 거뜬히 비울수 있어요

 

손가락에 묻은 양념까지 쪽쪽 빨아가며 먹는맛이 제맛 ㅎㅎ~~

 

 

 

 

 

 

 

 

 

 

프로필 이미지

출처 : 짠순이의 향기나는 밥상요리
글쓴이 : 언덕마루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