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남편을 위해 만들었어요-얼큰개운한 꽃게해물 매운탕^^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8:10

본문

정말 간만에

매콤 얼큰한 요리를 했나 봅니다

 

우리집 남자~~~

잇몸때문에 이슬이도 멀리하고 자극적인것도 멀리하더니

그것도 얼마아닙니다 ㅎㅎㅎ

 

내가 먹는낙으로 사는데

먹고 싶은것 못먹으니 사는낙이 없다-울 랑이^^

 

이제 치아도 안 아프니

자기가 좋아하는 꽃게 넣고 매운탕 함 해 먹자합니다

 

이그~~~신랑~~~

먹고 죽은 귀신은 때깔도 좋데~~

그래 먹자 먹어 푸하하~~~-여우^^

 

그래서 꽃게 넣고 바지락듬뿍넣고 오분자기까지 넣어서

얼큰개운한 꽃게 매운탕을 확 끓여버렸답니다

덕분에 여우도 올만에 바다에 빠져버렸네요ㅋㅋㅋ

 

이슬이요???

당근 따라오죠 ㅎㅎㅎ

대신 딱 한잔만요 진짜로~~~~~~

 

재료:꽃게 두마리,오분자기(새끼전복)4마리,바지락 많이 ㅎㅎㅎ,대파,표고버섯,콩나물,무우,애호박,양파

     간장,고춧가루,설탕,다진마늘,표고버섯가루,후춧가루

 

 

 

흐미나~~~

다시봐도 너무 얼큰개운한 맛이 생각납니다^^

 

넓고 속깊은 냄비에 각각의 재료를 보기좋게 둘러 담아줍니다

 

 

마지막으로 대파 양파 다진마늘도 넣고 다시마육수를 붓고 끓여 줍니다

 

육수가 뽀얗개 우러나면 양념장을 넣고 국물이 얼큰해지도록 끓이면 되지요

 

빨간 꽃게다리가 섹쉬하지요 ㅎㅎㅎ

새끼전복은 어떠세요

한입에 쏙들어가는 쫄깃한 맛~~~

알이 통통한 바지락은 또 어떻구요 ㅎㅎㅎ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얼큰시원한 꽃게 매운탕을 먹으며 이슬이가 없으면 죄악이라나 뭐래나 ㅋㅋㅋ

아무튼 이슬이랑 친구하는 방법도 여러가집니다

 

여봉~~~

아프지만 말고 건강하게 살아줘잉 ㅎㅎㅎ

원하는건 내가 뭐든지 해 줄께^^약~~~~~속~~~~~^^

 

여우네 놀러 오셔서

가실때는 추천 한방^^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