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크랩] 얼큰 칼칼 쫄깃한 아귀찜으로 봄철 입맛 챙기세요~~~~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3. 10. 17. 17:57

본문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며칠전 구매해서 해먹은 아귀찜을

소개해 드릴께요

수산물을 넘 좋아하는 전 항상

좋은 수산물을 골라서 냉동실에 보관 해놓고

생각날때마다 꺼내서 즉석에서 만들어 먹는답니다

이번엔 반건조 아귀로 찜을 했더니 쫄깃한맛이 더 좋으네요~~~~~

 

재료:반건조 아귀3마리 미나리반단 콩나물1000원 코추가루5큰술 고추장1큰술 국간장1큰술

바지락한줌 천연조미료1큰술 전분1큰술 다진마늘2큰술 레몬효소1큰술 매실청1큰술 청량고추3개 양파조금

참기름 1큰술 통깨1큰술 다시마10cm한장

 

 

콩나물을 살짝 데쳐서 찬물에 헹궈 놓았어요

 

 

 

미나리는 썰어서 10원 동전5개를 넣어서

물에 30분정도 담가 놓았어요

10원 동전을 넣어둔것은 혹시나 거머리가 염려되어

전 미나리를 씻을땐 꼭 이런방법을 쓴답니다

 

 

바지락도 해감된것 냉동실에서 1봉지 꺼내서 준비했답니다

 

 

냉동실에 얼렸던 마늘도 꺼내 놓았어요

 

 

간장과 고추가루 고추장 모든양념을 넣어서 섞어 놓았어요

 

 

 

아귀를 후루룩 한번 끓여 버리고 새롭게

 다시마 우린물을 조금 넣어 끓여 준다음

양념을 반만 넣어서 섞어줍니다

 

 

 

콩나물을 올리고 남은 양념을 넣어서 볶아준다음

 

 

청량고추도 넣어주고

 

 

                     

 

전분 풀어 놓은것도 넣어준다음

 

 

바지락도 넣어주고

미나리를 올려주어 살살 섞어준다음

 

 

 

참기름1큰술을 넣어 섞으면 됩니다

 

                     

 

이렇게 완성 접시에 담아주면 됩니다

 

 

요런 아귀찜은 좀 매콤해야 맛이 있지요

 

 

 

 

 

 

 

 

 

 

 

 

 

3마리면 꽤 많은양이지만 남편과 전

그걸 다먹고 난다음 이렇게 밥가지 볶아 먹었답니다

물론 남편보단 제가 거의 다먹었지만요 ㅎㅎ

 

 

 

 

 

 

 


 

여러분 오늘 점심도 맛나게 드시고

즐겁고 행복한 하루 되세요

 

http://blog.daum.net/limsu11/2752286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스마일로즈 원글보기
메모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