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정력증강 탁월 부추, 제대로 먹으려면...

각종요리와 밑반찬

by 석천선생 2012. 6. 3. 21:07

본문

 

정력 증강 탁월 부추, 제대로 먹으려면‥

헬스조선 | 박노훈 헬스조선 기자 | 입력 2012.06.03 09:22

일상에서 손쉽게 구해 먹는 봄나물 부추. 그러나 부추의 효능을 알고 먹는 사람은 드물다. 특히, 부추의 정력 증강 효과는 예로부터 유명했다.

정력 증강 효과의 비결은 부추의 매운맛 성분인 황화알릴에 있다. 황화알릴은 비타민 B1과 결합해 알리티아민이 되는데, 이는 천연 피로회복제다. 피로를 풀어주고 활력을 높여준다. 그래서 정력이 자연스레 증강한다. 또한, 소화를 돕고 장을 튼튼하게 한다. 몸을 따뜻하게 해 감기에 잘 안 걸리게 하고 설사나 복통에도 효과가 있다. 꾸준히 먹으면 중풍 예방 효과도 있다. 카로틴, 비타민 B1, B2, C 등도 풍부하며 휘발성의 정장작용과 철분이 많아 혈액을 정상화하고 세포에 활력을 준다.





↑ [헬스조선]사진-조선일보DB

부추의 강정 성분은 공기 중에 잘 날아가고 물에 녹기 때문에 씻는 시간을 가급적 짧게 해야 정력 증강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다. 부추즙을 만들어 먹으면 구토나 토혈, 비혈, 천식, 식중독 등에 좋다. 특히 코피가 자꾸 나올 때는 부추즙을 뜨겁게 해서 마시면 효과적이다. 부추씨를 살짝 볶아서 아침, 점심, 저녁으로 세 번씩 따뜻한 술과 함께 복용하면 몽정, 조루증 등의 증세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