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운동 후 먹으면 근육·지방 건강해지는 음식 4가지

각종약초, 식품 효능 정보

by 석천선생 2019. 5. 31. 20:03

본문


명지민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9.05.26. 07:00 

        

주말 등산이나 운동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실제 해외 연구에 따르면, 강도 높은 운동 이후 생강을 섭취하자 근육통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었다.

따라서 운동 후 마시는 우유는 근육 생성을 돕는다.

또 단백질이 풍부해 운동 후 근육 손실을 막고, 근육 재합성을 돕는다.

       

       



운동 후 우유를 마시면 소모된 칼슘을 보충하고 근육 생성에 도움이 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주말 등산이나 운동을 계획하는 사람이 많다. 운동 후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다.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운동으로 인해 손상된 근육을 재생하는 불포화 지방 생성을 돕는다. 필수 영양소 함량이 높아 운동 후 에너지를 효과적으로 공급할 수 있다. 또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운동으로 쌓인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된다.

◇생강

생강은 운동 후 찾아오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 된다. 생강 속 진저론과 쇼가올 성분이 운동으로 인한 근육통을 풀어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실제 해외 연구에 따르면, 강도 높은 운동 이후 생강을 섭취하자 근육통을 가라앉히는 데 효과가 있었다.

◇우유

우유의 단백질인 카제인은 소화와 흡수가 느려 체내에 장시간 머물면서 오랫동안 근육을 합성시킨다. 따라서 운동 후 마시는 우유는 근육 생성을 돕는다. 또 격한 운동 후에는 땀과 함께 다량의 칼슘이 유출되는데, 이때 우유를 마시면 소모된 칼슘을 보충할 수 있다.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신진대사를 개선한다. 또 단백질이 풍부해 운동 후 근육 손실을 막고, 근육 재합성을 돕는다. 연어에 함유된 비타민D 역시 근육 생성과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 격렬한 운동 후 채소 및 과일과 곁들여 먹으면 좋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