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충나무, 두충나무껍질 효능

각종약초, 식품 효능 정보

by 석천선생 2019. 1. 4. 00:56

본문



2018.07.02 10:53

 

 

 

 

 

 

오늘의 포스팅은 두충나무, 두충나무 껍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충나무는 중국이 원산지로 우리나라의 중부 이남 지역에 자라고 있으며 보통 15~20년은 되어야 껍질을 채집하여 약재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두충나무는 중국에서는 인삼보다 귀하다고 해서 환상의 약초라고도 불려지고 있다고 합니다. 두충나무의 말린 나무껍질은 약효가 있어서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한다고 합니다. 주로 알려져 있는 두충나무의 효능으로는 근골강화, 혈압강하, 관절염 예방 및 개선이라고 합니다. 이 두충나무의 효능들을 좀 더 자세히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충나무, 두충나무껍질의 효능

 

 

하나. 뼈와 근육에 좋습니다.

두충나무는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한다고 합니다. 두충나무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칼슘 역시 뼈에 좋은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두충나무의 칼슘함량은 100g당 785mg으로 우유에 비해 무려 7배이상 더 많다고 합니다.

 

 

둘. 혈관건강에 좋습니다.

두충나무는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해주는 효능이 굉장하다고 합니다. 평소에 두충나무를 꾸준히 섭취하시게 되면 고혈압,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두충나무의 혈압강하작용은 신선한 두충나무보다는 볶은 두충나무가 더 강력하다고 합니다.

 

 

셋. 체중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에는 아디포넥틴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아디포넥틴 성분은 지방을 분해시켜주는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시키고 내장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한다고 합니다. 또한 두충나무는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칼로리 소비를 증가시켜주고 이뇨를 촉진하여 붓기를 제거한다고 합니다. 식후에 두충나무차를 한잔씩 마셔주면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넷. 관절염에 좋습니다.

두충나무는 관절염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것은 물론이고 염증으로 인해 이미 파괴되어진 뼈 조직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두충나무는 허리나 좌골의 신경통, 무릎이 시리는 증상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섯. 성기능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는 예로부터 강장제로 사용해왔다고 합니다. 몽정, 조루, 양위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섯. 생리통에 좋습니다.

두충나무껍질은 여성건강에 좋습니다. 평소에 생리통이 심하신분들이시면 생리통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임산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유산방지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에 한잔씩 두충나무차를 마셔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일곱. 피부노화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어큐빈과 젠이포시드 성분이 피부의 콜라겐의 합성을 도와주고 분해를 억제시켜 피부의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여덟.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두충나무는 지방을 분해,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체내에 지방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어 비만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이 두충나무차를 꾸준히 섭취하신다면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두충나무, 두충나무껍질의 부작용

 

두충나무는 부작용이 있는 식품은 아니지만 체질에 따라 주의하셔야 합니다. 평소에 몸에 열이 많은 사람에게는 맞지 않을 수가 있다고 합니다. 또한, 맥박이 빠르거나 소화력이 약하신분들도 주의해서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두충나무, 두충나무껍질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정보가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각종약초, 식품 효능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기자 효능   (0) 2019.01.04
오미자 효능   (0) 2019.01.04
우슬뿌리효능, 우슬먹는방법  (0) 2019.01.04
연삼 효능  (0) 2018.12.30
계란흰자위 효능   (0) 2018.12.2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