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로니아 효능 :
1. 항산화 효과
2. 안토시아닌 풍부(피부에 콜라겐생성은 물론 주름을 개선 시켜주고 또한 눈 건강과 혈액순환을 도와주어 안티에이징 역할을 도맡아 합니다)
3. 활성산소 억제 (노화 방지 질병과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는 그 양이 증가해 몸속에 쌓이면 혈관을 막고 세포를 손상시키며, 호르몬 체계에 혼란을 일으켜 암을 유발하거나 당뇨병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붉은 색소인 안토시아닌과 떫은맛의 카테킨은 활성산소를 중화해 효과적으로 억제합니다)
4. 시력 개선
5. 당뇨병 개선
먹는 법
생과일로 먹을 경우
신선한 열매를 용기에 담아 냉장실에 3개월 정도 보관할 수 있는 데, 아침저녁으로 식사 후 1회 약 20개(약30g)씩 먹으며, 아로니아씨는 참깨만큼 작아 먹어도 걸리는 느낌이 거의 없으며 오메가-3 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습니다.
잼으로 만들어 먹을 경우
아로니아를 씻어 물기를 없앤 뒤 아로니아와 설탕을 1:1 비율로 섞어 블렌더에 간 다음 냄비에 끓여 졸이며, 효소로 먹을 경우 아로니아를 씻어 물기를 없앤 뒤 아로니아와 설탕을 1:1.2 비율로 섞어 깨끗한 용기에 밀봉 보관합니다. 100일이 경과한 다음 걸러서 냉장실에 보관해놓고 먹습니다. 아로니아 효소와 생수는 1:4의 비율로 희석해 마십니다.
과일소스로 먹을 경우
배와 아로니아를 2:1의 무게 비율로 블렌더에 같이 갈아서 드레싱으로 활용하거나 육류를 조리할 때 소스로 사용합니다.
과일주로 담가 먹을 경우
아로니아를 씻어 물기를 없앤 뒤 도수 30℃ 이상의 과일주용 증류주를 아로니아 열매와 1:1의 비율로 담그며, 밀폐 용기에 담아 16~17℃의 서늘한 곳에 6개월 정도 보관한 뒤 걸러서 마십니다.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