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마자 기름 트린트먼트
퍼머를 한 후 유난히 머릿결이 거칠어지고 푸석푸석하다고 느껴질 때 피마자 기름 트리트먼트를 해본다면 매우 큰 효과를 볼수있다.
[재료] 계란 노른자, 피마자 기름
[만들기 및 사용 방법]
① 계란 노른자에 피마자 기름을 조금씩 넣어가면서 거품기로 저어 마요네즈를 만든다.
② 머리를 감은 후 피마자기름 트리트먼트를 바르고 비닐캡을 쓴다.
③ 약 20분이 지난 후 더운물로 헹구어 내고 약간의 샴푸제로 다시 한번 샴푸한다.
식용유 트리트먼트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마요네즈가 머리카락에 윤기가 나고 탄력이 생긴다는 것은 모두 알고 있는것처럼 식용유 트리트먼트가 바로 그 마요네즈이다.
직접 만들어서 사용해도 좋고 제품으로 나와있는 것을 사용해도 좋다.
일주일에 1~2회 정도만 하면 머리카락에 윤기와 탄력이 생긴다.
두드러기 치료
피마자(아주까리) 기름을 한 숟가락 정도 먹고 바로 탱자 5개에 1.5홉 가량의 물을 붓고 달여서 먹으면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만일 증세가 심하면 피마자 기름을 두 숟가락 정도 먹은 다음에 탱자를 달여 먹는 것이 좋다.
사마귀가 생겼을때
피마자 기름(아주까리 기름)
아침,저녁으로 피마자기름을 환부에 바르고 20분간 흡수시킨다.
갓난아기의 배꼽염증
피마자 기름을 배꼽에 바른다.
산모가 젖이 나오지 않을때
피마자 기름을 유두에 바른다.
눈의 점막이 아프거나 눈이 충혈되었을 경우
피마자 기름을 눈에 바른다.
어린아이의 머리카락이 자라지 않을때
잠자기전 피마자 기름을 발라 마사지하고 아침에 머리를 감는다.
치질
항문주변에 피마자기름을 바른다.
피마자 기름 : 자아비스 박사에 의하면 피마자 기름으로 잠자기 전에 30분씩 기미를 맛사지 해주면 반드시 없어진다고 한다.
독충에 물리거나 벌에 쏘였을 때
피마자 기름을 솜에 묻혀 환부에 발라 주면 통증과 독을 한꺼번에 없애준다.
구두에 닿아 발이 부르튼데 피마자 기름
미국의 자아비스 박사는 환부를 피마자 기름으로 잘 맛사아지해 주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한다.
중이염(中耳炎)
참기름이나 피마자 기름을 면봉에 묻혀 하루 2∼3회 발라 주면 효과가 있다.
피마자 기름 팩
이 팩은 면이나 울 프라넬을 세겹이나 네겹으로 겹치고 여기에 가열된 피마자 기름을 적셔 놓은 것이다.
이 팩은 일반적으로 배 위에 얹혀 놓고 플라스틱 비닐이나 방유천으로 덮어 옷이나 다른 천에 흡수되지 않도록 한다.
열을 가해 주는데 보통 전기찜질대를 사용한다.
에드가 케이시에 따르면, 열은 공기구멍을 통하여 기름이 흡수되는 것을 증가시키므로 가능한한 뜨겁게 만들어 주도록 충고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팩을 하고 나서 약한 소다탄산수로 피부를 세척해 주라고 한다.
피마자 기름은 대체적으로 잠자기 전에 한시간 반 동안을 시행한다.
연속해서 시행하는데 3일가량 계속하고 3일은 쉬고 3일은 다시 반복하고 이러한 식이다. 노폐물의 배설을 도와주기 위해서 팩을 시행하는 세 번째 날에 올리브오일은 복용한다.
리이딩에 따르면, 피마자 기름 팩은 기관의 배설을 자극하고 정상적으로 기능하는 것을 도와 준다.
겉으로는 팩이 림프샘을 자극하는 것으로 보이며, 이는 다시 독소가 기관에서 빠져 나오는 것을 도와주게 된다.
대체로 피마자 기름 팩은 배설 불량인 경우나 소화와 배설의 부조화, 신경의 부조화에 추천된다.
어떤 경우에는 특정한 증상, 중풍과 같은 부조화에 바로 추천되는 수도 있다.
경피증(scleroderma)과 같은 경우에 피마자 기름 팩을 배 부위가 아닌 부위에 처방되는 경우도 있다.
케이시는 멘스시기나 3일간의 사과 다이어트를 시행한 날은 시행하지 말도록 충고하였다.
립글로스 만들기
봉밀과 피마자 기름, 글리세린이 탁월한 보습력으로 입술을 촉촉하게 유지시켜줄뿐더러, 시중의 여느 제품보다도 광택이 뛰어나다.
1 재료 : 봉밀, 피마자 기름, 글리세린 약간씩.
2 준비한 재료를 모두 섞어 끓인 후 용기에 담아 식히면 훌륭한 립글로스 완성!
거슨 요법
피마자기름 관장
하루 걸러서 한다.
편두통으로 굉장히 아플 때
피마자(아주까리) 껍질 깐 것 25개, 대추씨 뺀 것 15개를 함께 약절구에 잘 찧어서
창호지 위에 얇게 편 다음 그 중간에 젓가락을 놓고 똘똘 만 후 젓가락을 뺀다.
그것을 코 구멍에 꼭 끼운다.
한참 지나면 콧물이 나오면서 신통하게 낫는다.
또 한쪽 머리가 아플 때 그 반대 쪽 코구멍에 무즙 을 몇 방울 떨어뜨리면 두통이 멈춘다.
피마자 열매기름을 바르면 피부병, 화상, 탈모에 효과가 있고, 축농증, 중이염 등에 물을 붓으로 바르거나 몇 방울 떨어뜨리면 잘 듣는다고 한다.
위염
피마자 기름을 1회 복용해 보세요.(어른은 5회정도, 15세 이하는 4회, 10세이하는 3회)
나이든 분에게서 많이 볼 수 있는 것으로 화농균이 침범하거나 치석이 그대로 쌓여 생기는
풍치의 경우 피마자 씨를 후라이팬에 볶다 보면 씨 겉면에 기름이 저절로 생기기 시작하는데 그것을 아픈 이 사이에 넣어 살짝 물고 있으면 기름으로 인해 아픈 부분을 지지는 효과가 있어서 통증을 가시게 한다.
통증 때마다 이같은 방법을 쓰면 쉽게 통증이 사라진다.
기관지염 및 천식
일반적으로 기관지에 담배가 나쁘지만 그러나 담배가루 10에다 피마자 잎 가루 1의 비율로 담배를 말아 피우면 천식이나 기관지염을 호전 시킨다.
해바라기 꽃을 말려 담배처럼 말아 피워도 천식에 좋으나 하루에 한 개피만 피운다.
또 한가지 방법은 말린 머위꽃 30g, 목변자 30g을 합쳐 고운 가루를 만들어 3g을 담배처럼 말아 아침 저녁으로 한 대씩 피운다.
관절염
피마자 기름(또는 올리브)을 뜨겁게 데운 후 천을 담그고 담근 천위에 비닐을 싼다.
또 그 위에 타월을 덮고 다시 위에 패드치료통을 올려 놓는 방법
각종 체증
모든 체증에는 피마자기름을 달여 두세 번 마시면 직효
귀가 아플 때
피마자 기름: 외이염으로 귀가 아플 때는 피마자 기름을 두세방울 귓구멍에 떨어 뜨리고 탈지면으로 막아 둔다.
단 한차례 실시로 가벼운 외이염 쯤은 낫게 된다.
혀가 부은 것을 치료할 때는 아주까리씨(피마자)를 이용하면 좋은데, 먼저 기름을 낸 후에 종이 심지에 묻혀 태우면서 연기를 쐬면 된다.
비듬 치료
샤워 후에 머리카락을 사과 식초로 골고루 적신 후에 자연 상태에서 잘 말린다.
머리카락이 마른 후에, 손으로 머리 피부에 피마자 기름을 세게 문지른다.
단 한번만의 시도로도 충분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댓글 영역